1. 목적

본 약관은 ㈜함샤우트(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오픈브릿지 및 오픈브릿지 관련 제반 서비스(이하 “서비스”)에 가입한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 및 회사 간의 제반 권리 의무와 관련 절차 등을 규정하는 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2. 용어의 정의

(1) “회원”이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2) “의뢰인”이란 개발사의 포트폴리오나 프로젝트를 의뢰하기 위해 가입한 회원을 말합니다.

(3) “개발사”란 포트폴리오를 등록하고 의뢰인의 의뢰를 수행하기 위해 가입한 회원을 말합니다.

(4) “아이디(ID)”란 회원이 서비스에 가입할 때 회사가 회원을 식별하기 위해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3. 약관의 명시, 효력 및 개정

(1) 서비스에 게시하여,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변경사항 반영 등으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개정된 약관은 게시한 날로부터 15일 후부터 효력이 발생합니다.

(4) 회사는 개정 약관의 안내를 서비스 내 공지, 이메일 발송, SMS 발송 중 1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명확하게 공지합니다.

(5) 본 약관의 개정과 관련하여 이의가 있는 회원은 회원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단, 이의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공지가 있고 난 뒤 14일 이내에 회원탈퇴 및 거부의사를 표명하지 않은 회원은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6) 회원이 개정 약관의 적용을 거부하는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개정 약관의 적용을 받는 서비스의 제공이 불가능합니다.


4. 서비스의 제공

(1) 회사는 포트폴리오 제공, 프로젝트 제공, 의뢰인과 개발사 연결, 프로젝트 계약, 프로젝트 관리, 에스크로, 분쟁조정 등을 제공합니다.

(2) 에스크로는 원활한 프로젝트 진행을 위해 의뢰인이 개발사에 지급해야 하는 프로젝트 계약 대금을 해당 프로젝트 시작일에 회사에 맡기고, 회사는 계약기간이 종료된 후 의뢰인과 개발사에 확인한 후 개발사에게 프로젝트 계약 대금을 지급하는 것을 말합니다. 에스크로의 자세한 내용은 회사가 의뢰인과 개발사의 계약 시 제공합니다.

(3) 분쟁조정은 의뢰인과 개발사 사이에 분쟁이 발생했을 경우 원활한 프로젝트 진행을 위해 회사가 발생한 분쟁에 대해 조사하고 처리하는 것을 말합니다. 분쟁조정의 자세한 내용은 회사가 의뢰인과 개발사의 계약 시 제공합니다.

(4) 회사는 서비스를 유료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유료로 제공하는 경우에는 그 내용을 서비스 내 공지, 이메일 발송, SMS 발송, 계약서 내 기재 중 1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명확하게 공지합니다.

(5) 회사가 서비스를 유료로 제공하는 경우 서비스의 이용료는 신용카드, 계좌이체, 휴대폰 결제, 무통장 입금, 기타 회사가 정하는 결제 수단을 통해 납부받습니다.

(6)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나누어 각 범위별로 이용 가능 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7) 회사는 형태, 지역, 전화번호 등 부가적인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회원에 한하여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회원에게 알려주어야 합니다.

(8)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를 위하여 회원에게 본인인증과 실명확인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9)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타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통지해야 하지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10)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 시간은 서비스 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5. 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서비스 내에서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회원 구분(의뢰인, 개발사), 아이디 등은 수정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은 회원가입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 이메일, FAX 등으로 그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3)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6. 회원의 아이디 관리에 대한 의무

(1) 회원의 아이디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아이디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만약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7.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 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이메일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 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8.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①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② 타인의 정보도용

③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④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 및 계정정보를 수집하는 행위

⑤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기 위하여 이용하는 행위

⑥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회원간 계약 과정에서 회사를 제외하고 계약하는 행위

⑦ 리버스 엔지니어링, 디컴파일, 디스어셈블 및 기타 일체의 가공행위를 통하여 서비스를 복제, 분해 또는 모방 기타 변형하는 행위

⑧ 자동 접속 프로그램 등을 사용하는 등 정상적인 용법과 다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여 회사의 서버에 부하를 일으켜 회사의 정상적인 서비스를 방해하는 행위

⑨ 본인 아닌 제3자에게 접속 권한을 부여하는 행위

⑩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에 대한 침해

⑪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⑫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⑬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⑭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⑮ 회사의 운영자, 임직원, 회사를 사칭하는 경우

⑯ 해킹을 통해서 다른 사용자의 정보를 취득하는 행위

(2) 회원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9. 서비스의 변경

(1) 회사는 이용 감소로 인한 원활한 서비스 제공의 곤란 및 수익성 악화, 기술 진보에 따른 차세대 서비스로의 전환 필요성, 서비스 제공과 관련한 회사 정책의 변경 등 회사의 제반 사정 또는 법률상의 장애, 기타 타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 또는 중단, 종료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로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3)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 또는 서비스 중단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 또는 중단될 서비스의 내용 및 사유와 일자 등은 그 변경 또는 중단 전에 회사 웹사이트 또는 서비스 내 공지사항 화면, 서비스 메시지 등 회원이 충분히 인지할 방법으로 30일의 기간을 두고 사전에 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운영자의 고의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 다운 등)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 사후에 통지합니다.


10.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서비스 내 공지사항, 서비스 화면, 서비스 메시지, 이메일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 관련 정보 및 고객 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위 정보제공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서비스 메시지, 홈페이지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11. 콘텐츠의 저작권

(1) 회원이 서비스 내에 문장, 이미지, 동영상 등을 게시한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를 받으며,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과 기타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회원은 자신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콘텐츠를 회사가 국내•외에서 다음의 목적으로 사용하는 것을 허락합니다.

① 콘텐츠의 크기를 변환하거나 단순화하는 등의 방식으로 수정하는 것

② 회사에서 운영하는 다른 사이트에 콘텐츠를 복제, 전송, 전시하는 것(다만, 회원이 게시물의 복제, 전송, 전시에 동의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③ 회사의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미디어, 통신사 등에게 콘텐츠의 내용을 보도, 방영하게 하는 것(단,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의 개별 동의 없이 미디어, 통신사 등에게 게시물 또는 회원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3) 전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회사가 콘텐츠를 목적 이외에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경우에는 사전에 전화, 메일 등의 방법으로 회원의 동의를 얻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제공합니다.

(4) 회원이 서비스에 콘텐츠를 게시하는 것은 다른 회원이 콘텐츠를 서비스 내에서 사용하거나 회사가 검색결과로 사용하는 것을 허락한 것으로 봅니다.

(5)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해지되는 경우에도 회원이 서비스에 게시한 콘텐츠는 존속됩니다. 다만, 회원이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한 경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처를 하여야 합니다.

(6) 회사는 서비스 운영 정책상 또는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 간의 통합 등을 하는 경우 콘텐츠의 내용을 변경하지 아니하고 콘텐츠의 게재 위치를 변경•이전 또는 공유로 서비스할 수 있으며, 게시물의 변경•이전 또는 공유를 하는 경우에는 사전에 공지합니다.


12. 콘텐츠의 관리

(1) 회원의 콘텐츠가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처를 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콘텐츠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13. 권리의 귀속

(1)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의 콘텐츠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디자인, 회사가 만든 텍스트, 그래픽 등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련된 지식재산권은 대한민국 및 외국의 법령을 근거로 하여 회사가 보유하고 있거나 회사에게 소유권 또는 사용권이 있습니다.

(3) 회원은 본 이용약관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소유하거나 서비스에 관한 저작권을 보유하게 되는 것이 아니라, 회사로부터 서비스의 이용을 허락받게 되는바, 서비스는 정보 취득 또는 개인용도로만 제공되는 형태로 회원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명시적으로 허락된 내용을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통해 얻어지는 회원 상태정보를 영리 목적으로 사용, 복사, 유통하는 것을 포함하여 회사가 만든 텍스트, 그래픽 등의 회원 상호 간 전송기능 등을 복사하거나 유통할 수 없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아이디, 콘텐츠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14. 계약해제, 해지 등

(1)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내 "탈퇴하기" 화면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합니다.


15. 이용제한 등

(1)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회원정보의 허위내용 기재, 전화번호 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 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 통신 및 해킹, 악성 프로그램의 배포, 접속 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영구 이용정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혜택 등도 모두 소멸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계속해서 3개월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본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회사의 이용제한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5)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서비스 메시지, 이메일 등의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6)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16. 책임제한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따르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해당 거래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5)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제3자가 서비스 내 화면 또는 링크된 웹사이트를 통하여 광고한 제품 또는 서비스의 내용과 품질에 대하여 감시할 의무 기타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아니합니다.

(7)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효용을 얻지 못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에 대한 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8) 회사 및 회사의 임직원 그리고 대리인은 다음의 상황에서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① 회원 상태정보의 허위 또는 부정확성에 기인하는 손해

② 그 성질과 경위를 불문하고 서비스에 대한 접속 및 서비스의 이용과정에서 발생하는 개인적인 손해

③ 서버에 대한 제3자의 모든 불법적인 접속 또는 서버의 불법적인 이용으로부터 발생하는 손해

④ 서버에 대한 전송 또는 서버로부터의 전송에 대한 제3자의 모든 불법적인 방해 또는 중단행위로부터 발생하는 손해

⑤ 제3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불법적으로 전송, 유포하거나 또는 전송, 유포되도록 한 모든 바이러스, 스파이웨어 및 기타 악성 프로그램으로 인한 손해

⑥ 전송된 데이터의 오류 및 생략, 누락, 파괴 등으로 발생되는 손해

⑦ 회원 간의 회원 상태정보 등록 및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발생하는 명예훼손 기타 불법행위로 인한 각종 민형사상 책임


17. 준거법 및 재판관할

(1) 회사와 회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 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회사와 회원 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17년 11월 24일부터 적용됩니다.